"회사에서 실버버튼 달성하라고 해서 미치겠어요"
"회사에서 갑자기 유튜브 맡아서 하라는데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업체 미팅도 해봤는데 답이 안 나옵니다"
기업의 수많은 홍보, 마케팅 담당자들은 오늘도 이와 같은 어려움에 처해 있습니다.
그리고 중소 사업체를 운영하시는 대표님들도 똑같은 어려움에 처해 계실겁니다.
유튜브 노하우에 관한 글이나 책들은 너무 많은데
읽어보니 뻔한 소리만 하고 있죠? 모두 개인 유튜버들에게 해당되는 내용 뿐입니다.
실제 적용 가능한 기업 유튜브 노하우는 왜 없을까요?
대부분의 유튜버들은 개인 채널 운영 경험만 있을 뿐
기업 유튜브를 운영해본 사람이 거의 없기 때문입니다.
이 책은 기업 유튜버 담당자들에게 확실한 인사이트를 드립니다.
이 책의 저자는 지상파 경력과 외주제작사 경력이 20년 이상이며
수많은 기업 유튜브 운영을 제작, 대행한 경력
실제 본인이 11만 구독자의 유튜버입니다.
단순히 유튜브 1~2년 해본 유튜버들, 편집자들은 경험해 볼 수 없는
기업 유튜버 운영에 대한 노하우를 이 책에 집대성 하였습니다.
기업 유튜브와 개인 유튜브 채널은 운영 방법 자체가 다릅니다.
대부분의 회사가 목표로 하는 실버버튼 받기
왜 그토록 받기 어려울까요?
제대로 해본 사람이 거의 없기 때문입니다.
제대로 알고 가르쳐줄 사람도 없기 때문입니다.
내가 망각하는 부분.
우리 팀이 놓치고 있는 부분.
소재는 어떻게 잡아야 하고
무엇부터 시작해야 하고
어떤 영상이 먹히고 어떤 게 안 먹히는지
썸네일, 제목은 어떻게 만들어야 하는지?
유튜브 업계 현실은 어떤지?
어떤 외주제작사를 선택하면 안되는지
어떤 방식으로 업무 분장을 하고, 운영해야 하는지
이런 걸 누가 알려준 적 있습니까?
없을 겁니다. 왜? 대부분 직접 해본 적이 없기 때문이죠.
이 책은 막막했던 기업 유튜브 담당자의 머리 속을 맑게 해드립니다.
브레인포그 처럼 안개 속을 걷던 당신의 업무 방향을 확실하게 제시해 드립니다.
그리고 이러한 성과는 본인의 스킬 뿐만 아니라
직접적인 인사 고과에 긍정적으로 반영될 것입니다.
어떻게 가능하냐고요?
저는 실버버튼 달성을 수차례 달성 해봤기 때문입니다.
개인 유튜브 채널 뿐만 아니라
고객사 유튜브도 실버버튼을 받게 해드렸습니다.
Q. 회사 유튜브를 맡아야 하는데 사실 저는 유튜브에 대해서 거의 몰라요.
A. 평소 유튜브를 잘 보지 않는 분들도 어떤 식으로 접근하고 생각해야 할 지 제시합니다.
Q. 지금 회사 유튜브 실적이 너무 안 좋은데 도움이 될까요?
A. 무엇이 문제이고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지를 명확히 제시해 드립니다.
Q. 회사 유튜브를 저 혼자 해야 하는데, 뭐부터 해야 할 지 감이 안와요.
A. 1부터 10까지 차근차근 알려드립니다. 걱정 마세요.
Q. 회사유튜브에 어떤 컨텐츠를 해야 할지 막막해요.
A. 기업 유튜브 소재 잡는 법, 소재를 컨텐츠화 하는 방법까지 알려드립니다.
Q. 저는 유튜브 운영을 대충 알겠는데 윗 분들이 말을 안 듣는데 어떡하죠?
A. 이 책을 꼭 읽어보라고 전해 주십시요.
Q. 외주제작사에 대행을 맡기고 있는데 실적이 좋지 않아요
A. 어떤 외주사를 고르면 안되고, 어떤 외주사가 좋은 회사인지 구분법까지 알려드립니다.
Q. 외주제작사 견적 기준도 알려주나요?
A. 일반적 견적 기준까지 제시해 드립니다.
Q. 실버버튼 진짜 꼭 달성하고 싶어요.
A. 실버버튼으로 가는 올바른 방향과 절대 해서는 안되는 일들을 정확히 제시해드립니다.
Q. 유튜브 개설하는 방법이나 촬영법, 편집법도 다루나요?
A. 기초적인 채널 개설 방법이나 세부적인 촬영, 편집 기술 같은 것은 다루지 않습니다.
국립 부경대학교 졸업 / 영상 프로덕션 대표
주요 대기업, 중소기업 유튜브 컨텐츠 00편 제작 및 채널 운영 대행
고객사 유튜브 채널 실버버튼 획득
개인 유튜브 채널 11만 구독자
유튜브 실버 어워즈 획득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육성 인플루언서
국토교통부 인플루언서
(사)한국MCN협회 회원
대통령직속 국가브랜드위원회 커뮤니케이터 역임
MBC, SBS 지상파 방송 외주제작 감독
TV-CM R-CM 00편 연출 제작
지상파 방송 프로그램 00편 연출 제작